과정명 전자상거래 기술동향 분석 실무 연도 2019 과정정원 16 과정시간 14 과정시작일 2019-05-16 과정종료일 2019-05-17 과정분류 재직자직무능력 향상과정 과정분야 정보통신, 영업판매 수강신청 시작일 2019-04-25 수강신청 종료일 2019-05-13 과정대상 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 진행상태 마감 핵심키워드 #전자상거래 기술 # 뉴미디어 # SNS # 마케팅 과정장소 대덕산학융합캠퍼스 과정목적 컴퓨터와 네트워크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을 통해 기술동향을 분석하여 전자상거래 사업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하는 능력 함양. 과정내용 1일차: 전자상거래 기술동향, 뉴미디어 이해하기 - 전자상거래 기술동향 - 환경분석 3C Analysis, BCG Matrix, SWOT Analysis - 전략수립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실행전략 4P Mix - 뉴미디어의 개념과 중요성 - SNS 종류 및 특징 비교 - 국내 SNS 주요 동향 -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2일차: 온라인 마케팅 포인트 분석, 온라인 마케팅 운영전략 - 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온라인 마케팅의 특징 - 소비 트렌드 - 온라인 소비자 심리 - 온라인 채널의 컨텐츠 특징 - 온라인 마케팅 프레임 워크 -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요소 및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 자사 온라인 마케팅 전략,SEO,캠페인 전략 첨부파일 과목정보 과목명 내용 교육시간 비고 목록으로 1. 본인은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지 않습니다. (고용보험 미가입) 2. 본인은 현재 정부로부터 훈련비 등의 지원을 받는 훈련과정에 수강중이 아닙니다. 3. 본인은 훈련과정 수료 후 취업이 가능합니다. 4. 본인은 훈련과정을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확인 취소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42-828-8935 또는 hanbat_hrd@hanbat.ac.kr로 문의 바랍니다.